(SD) 소프트웨어융합형

미디어MD크리에이터
교육목표
디자인의 기초 요소들을 이해하고 소비자 및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제품 기획 및 영상 제작과 편집을 통해 영상과 촬영기법을 익히고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홍보 및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창의융합 교육과정으로 1인 창업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수학점
4과목(12학점) 중 4과목(12학점)
과정소개
시각 및 제품 디자인의 기초 요소 및 개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상품의 기획 및 홍보의 전반적인 머천다이징 프로세스를 실습하고, 이를 영상 제작 및 편집을 통해 효과적인 시각적 표현을 익히며 최종 이커머스 서비스를 활용하여 쇼호스팅 기법과 프로모션에 대한 노하우를 학습한다.


교육과정
교과목명
- 개인 금융자산 관리와 전략
(3-3-0) - 자본시장과 기업가치 분석
(3-3-0) - 데이터 관리와 금융통계분석
(3-3-0) - 데이터 기반의 증권투자와 자산관리
(3-3-0) - 알고리즘 기반 증권투자
(3-3-0) - 주거용 실물자산 시장분석과 투자전략
(3-3-0) - 수익형 실물자산 시장분석과 투자전략
(3-3-0)
2-1
제품·시각디자인 기초
2-2
빅데이터 분석과 MD기획
3-1
영상 촬영과 편집
3-2
이커머스 마케팅 서비스
4-1
4-2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필수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