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 마이크로디그리대학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미래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마이크로디그리대학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사물인터넷(IOT), 정보통신기술(ICT)에 기반을 둔 다양한 기술의 융합을 통해 첨단 분야를 중심으로 산업 구조 및 일자리 형태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WEF, EU, OECD등의 국제기구들은 교육 역시 21세기 노동 시장 변화에 따라 기존의 육체노동 및 인지적 기술을 훈련하는 교육에서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하는 역량 및 인성을 강조하는 교육으로 전환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의 전공에 대한 전문적인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넘어 학문 간 융합을 통해 신기술 분야의 다양한 지식과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신한대학교는 융합인재 구현 및 학문 간 유연성을 확보하고 교육 환경 변화에 효과적·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이크로디그리 전공을 도입하였고, 우리 대학의 특성화와 선진화 전략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이크로디그리대학을 설립하였습니다.
마이크로디그리대학에서는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자유설계형 전공과 과제참여형 전공 체계를 구성하였습니다.
마이크로디그리대학의 교육과정운영을 통해 신한대학교 학생들은 전공교육과 더불어 신기술 분야의 지식 교육, 예술 소양 교육, 인문학 교육, 기초 과학 교육 등 다양한 지식들을 자기주도적으로 선택하여 자기 계발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미래 산업의 인재로 거듭남과 더불어 개인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