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소프트웨어융합형

아동기 심리·사회치유 영상콘텐츠학
교육목표
최근 아동기 심리·사회적 치유에 대한 요구가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본 전공은 심리학적 이론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하여 치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는 기존의 상담 및 심리 치료 중심의 교육과 차별성을 가지며 혁신적인 전문가 양성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수학점
5과목(15학점) 중 4과목(12학점)
과정소개
기초에서 심화, 그리고 실무 프로젝트로 이어지는 단계적 교육과정을 설계하였다.
- 이론 학습 : 아동 발달, 정신건강, 심리적 치유의 개념 및 심리 지원 방안 학습
- 스토리텔링 기법 습득 : 스토리텔링 치료와 내러티브 상담에 기초한 콘텐츠 기획
- 영상 제작 기술 습득 : 스토리보드 기획, 촬영, 편집, 연출 실습
- AI 및 플랫폼 활용 맞춤형 콘텐츠 기획, 동영상 플랫폼 운영 전략 학습
- 실무 프로젝트 수행 : 현장 요구를 반영한 심리 지원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활용전략 발표를 통해 실무 역량을 배양



교육과정
교과목명
- 개인 금융자산 관리와 전략
(3-3-0) - 자본시장과 기업가치 분석
(3-3-0) - 데이터 관리와 금융통계분석
(3-3-0) - 데이터 기반의 증권투자와 자산관리
(3-3-0) - 알고리즘 기반 증권투자
(3-3-0) - 주거용 실물자산 시장분석과 투자전략
(3-3-0) - 수익형 실물자산 시장분석과 투자전략
(3-3-0)
2-2
아동기 심리·사회 치유 개론
영상콘텐츠 기획 및 제작
3-1
스토리텔링 기반 치유 콘텐츠 개발
AI 및 동영상 플랫폼 활용 콘텐츠 개발
3-2
사회치유 디지털 영상 제작(PBL)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필수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