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 과제참여형

디지털 콘텐츠 아카이빙
교육목표
①지역의 역사와 시민 삶의 기록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겸비한 실천형 시민기록가 양성
②학생들이 직접 현장을 탐방하고, 인터뷰 및 아카이빙 기술을 활용해 지역문화 콘텐츠를 디지털로 기록·재구성하며 문제해결력과 사회적 감수성 함양
③인문학 기반의 디지털 기록 역량 함양, 지역사회 이해와 공감 능력 향상, 협업 기반 프로젝트 수행 능력 배양
이수학점
전체 교육과정 6학점
과정소개



교육과정
교과목명
- 개인 금융자산 관리와 전략
(3-3-0) - 자본시장과 기업가치 분석
(3-3-0) - 데이터 관리와 금융통계분석
(3-3-0) - 데이터 기반의 증권투자와 자산관리
(3-3-0) - 알고리즘 기반 증권투자
(3-3-0) - 주거용 실물자산 시장분석과 투자전략
(3-3-0) - 수익형 실물자산 시장분석과 투자전략
(3-3-0)
2학기
디지털 콘텐츠 아카이빙 개발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