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지역친화형

K-Culture 비즈니스
교육목표
한국의 유·무형 전통 문화와 현대 생활상을 이해하고, 이를 상품화하는데 필요한 컨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판매 및 창업, 자산관리의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이수학점
8과목(24학점) 중 3과목(9학점)
과정소개
한국의 문화와 정신을 이해하기 위해 세시풍습, 문화재, 전통놀이, 음식, 패션 등을 학습 및 체험하고 이를 상품화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용적인 교육과정 입니다. 졸업 후 개인 창업, 1인 크리에이터, 문화예술교육, 상품기획, 판매 및 유통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교육과정
교과목명
- 개인 금융자산 관리와 전략
(3-3-0) - 자본시장과 기업가치 분석
(3-3-0) - 데이터 관리와 금융통계분석
(3-3-0) - 데이터 기반의 증권투자와 자산관리
(3-3-0) - 알고리즘 기반 증권투자
(3-3-0) - 주거용 실물자산 시장분석과 투자전략
(3-3-0) - 수익형 실물자산 시장분석과 투자전략
(3-3-0)
2-1
생활 속의 K-Culture
2-2
1인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
Storytelling Marketing
영상 촬영과 편집
3-1
K-Culture & Start-Up
3-2
K-Culture와 문화상품
4-1
미디어로 하는 창직‧창업
4-2
K-Culture와 빅데이터 분석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필수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