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5.04.16
- 작성자
- 김보연
- 조회수
- 719
신한대, 일본 준신학원대학 및 사이타마 준신대학 간 교류협력 MOU체결
신한대, 일본 준신학원대학 및 사이타마 준신대학 간 교류협력 MOU 체결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국제처는 2025년 4월 14일 본교 믿음관 세미나 4실에서 일본 준신학원 방문단과 한국 및 일본 간 문화, 교육, 학생 교류를 위한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학장들이 참석하였고, 일본 준신학원대학의 총장(이사장), 국제교류 추진위원장 및 전 인제대학교 국제처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만개한 벚꽃과 봄비 속에서 양교 간 구체적인 교류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신한대 강성종 총장은 “일본 대학의 총장(이사장)단이 본교를 방문하여 MOU 협약을 체결한 것은 새로운 한일관계 모색과 양교의 동반 성장을 향한 것으로써 오늘 내리는 비처럼 더욱 반갑고 의미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채우는 것에만 집중했던 과거와 달리 양교는 학생 교류 및 국제교류 증진이라는 새로운 그릇에 더 많은 성과를 채움으로써, 공동의 목표를 위해 함께 더 멀리 나아가고, 나아가 교육 국제화 분야에서 더 높은 교육적 비전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일본 준신학원 후쿠다 유노수케(福田 庸之助) 이사장(총장)은 “신한대 총장님 말씀을 통해 대학의 발전을 위한 정답을 하나 찾은 기분이다. 신한대 총장 및 주요 보직자들의 환대에 매우 감사드리며, 오늘 협약을 통해 새롭고 더 좋은 잔을 함께 만들어가고 작은 부분들도 꾸준히 변화시키는 데 소홀히 하지 않음으로써 소중한 인연을 발전시키며, 두 대학 간 활발한 학생 교류 및 국제화에 필요한 큰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답했다.
일본 준신학원대학(純真學園大學)은 1956년 학교 법인 설립 후 2011년 4월 개교하였으며, 보건의료학부(간호학과, 방선기술과학과, 임상병리학과, 의료공학과)을 운영하고 최첨단 의료기술을 겸비한 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일본 사이타마 준신대학(埼玉純真大學)은 1983년 준신여자 단기대학(純真女子短期大學)으로 개교하여 2007년 개칭한 전문 사립대학이다.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학생 교류 및 교환학생 교류, 교원 교류, 양 교의 강점을 살린 교육과정 상호 교환,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학술 교류 등 다양한 교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붙임. 일본 준신학원 MOU 사진 2컷 첨부. 끝.
사진1.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우)와 일본준신학원 후쿠다 유노수케(좌)
사진2. 신한대학교-일본 준신학원 이사장단 본교 방문 및 MOU체결식 사진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