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 ‘2025년 입학전 SW 교육’ 성료
-신한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단
예비 대학생 입학전 SW 기초교육을 통한 SW·AI 역량 강화-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1월 22일(수)~1월 24일(금), 2025년 입학전 SW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 “성공적인 SW중심대학사업을 위하여 K-STAR 융합 교육을 통한 SW교육 가치 실현을 중점 추진방향으로 정하고, 아울러 총장부터 전체 교직원에 대한 SW교육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SW융합교육을 전면 추진하여 대학이 목표로 하는 THE TECH-ONE 융합 인재 양성 실현”이라는 비전을 제시한바 있다.
□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주최한 입학 전 SW 기초교육은 신한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SW·AI에 대한 이해 향상과 역량 강화를 목표로 앱 인벤터를 중심으로 한 ‘즐거운 생활 SW’ 교과목을 오프라인과 온라인 블렌디드 방식으로 운영했다.
□ 특히 소프트웨어공학과 전임 교수진과 현업 SW 개발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였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입학 후 2학점이 인정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장학금 1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 입학 전 SW 기초교육 프로그램은 모집 당일 5분이 안되어 100여명이 지원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신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최한용 단장은 “이번 입학 전 SW 기초교육은 우리 신입생들이 SW·AI 학습에 동기부여 기반이 되었다”고 강조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SW·AI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SW기초교육을 담당하는 김양훈 교수는 “SW·AI 시대를 맞이하여 모든 학과의 학생들이 SW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본인의 전공에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은 필수”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SW·AI 학습 동기부여를 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 이번 2025년 입학 전 SW 기초교육은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SW중심대학사업단 SW기초교육사업으로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SW중심대학사업 지원으로 수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