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핵심역량 |
봉사역량 |
①책임감 ②다문화수용 ③공동체의식 |
|||||||||||||||||
소통역량 |
①지적통찰력 ②비판적사고 ③문제해결능력 |
||||||||||||||||||
창의역량 |
①분석적사고 ②융합적사고 ③창조적사고 |
||||||||||||||||||
도전역량 |
①자기관리 ②협업능력 ③자율적리더십 |
||||||||||||||||||
학과 전공능력 |
학과 인재상1 |
① 비즈니스창의역신융합능력 |
|||||||||||||||||
② 디지털실무수행능력 |
|||||||||||||||||||
학과 인재상2 |
① 글로벌화능력 |
||||||||||||||||||
② 미래트렌드기술활용능력 |
|||||||||||||||||||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이수 학기 |
대학 핵심역량 |
전공역량 |
|||||||||||||||
봉사 |
소통 |
창의 |
도전 |
학과 인재상1 |
학과 인재상2 |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① |
② |
① |
② |
||||
전공 필수 |
국제통상의 이해 |
1-1 |
|
|
|
● |
|
|
|
|
|
|
|
|
○ |
● |
|
|
|
글로벌경영 |
1-2 |
|
|
|
|
|
|
|
● |
|
|
|
|
|
|
○ |
● |
||
무역실무 |
2-1 |
|
|
|
● |
|
|
|
|
|
|
|
|
|
○ |
● |
|
||
무역영어 |
2-2 |
|
|
|
● |
|
|
|
|
|
|
|
|
|
|
○ |
● |
||
전공 선택 |
디지털무역 |
1-2 |
|
|
|
|
|
● |
|
|
|
|
|
|
|
○ |
● |
|
|
경영학원론 |
1-1 |
|
|
|
|
|
|
● |
|
|
|
|
|
|
○ |
● |
|
||
글로벌인재유동화 |
3-2 |
|
|
|
● |
|
|
|
|
|
|
|
|
○ |
● |
|
|
||
관세의이해 |
1-2 |
|
|
|
|
|
● |
|
|
|
|
|
|
|
|
○ |
● |
||
스마트물류 |
3-2 |
|
|
|
|
● |
|
|
|
|
|
|
|
● |
|
|
○ |
||
글로벌마켓리서치 |
2-1 |
|
|
|
|
|
|
● |
|
|
|
|
|
○ |
● |
|
|
||
동아시아통상산업의이해 | 2-2 |
|
● |
|
|
|
|
|
|
|
|
|
|
|
|
○ |
● |
||
글로벌운송물류 | 2-2 |
|
|
|
|
|
|
|
● |
|
|
|
|
● |
○ |
|
|
||
무역빅데이터 |
2-2 |
|
|
|
|
|
|
|
|
|
|
|
● |
○ |
|
● |
|
||
디지털서비스무역 |
2-1 |
|
|
|
|
|
● |
|
|
|
|
|
|
● |
|
○ |
|
||
글로벌경영전략 | 3-1 |
|
|
|
|
|
|
|
|
● |
|
|
|
○ |
● |
|
|
||
글로벌마케팅 |
2-1 |
|
|
|
|
|
|
|
● |
|
|
|
|
|
○ |
|
● |
||
무역결제 | 3-1 |
|
|
|
|
|
|
|
|
● |
|
|
|
○ |
● |
|
|
||
e-commerce |
3-1 |
|
|
|
|
|
|
|
|
|
|
● |
|
|
|
○ |
● |
||
빅데이터마케팅 | 3-1 |
|
|
|
|
|
|
|
|
|
|
|
● |
|
|
● |
○ |
||
FTA이해와활용 | 3-2 |
|
|
|
|
|
● |
|
|
|
|
|
|
○ |
● |
|
|
||
무역창업 |
3-2 |
|
|
|
|
|
|
● |
|
|
|
|
|
○ |
● |
|
|
||
플랫폼비즈니스창업 |
4-2 |
|
|
|
|
|
|
|
● |
|
|
|
|
● |
|
○ |
|
||
무역디지털전시마케팅 |
4-1 |
|
|
|
|
|
|
|
● |
|
|
|
|
|
○ |
● |
|
||
글로벌비즈니스협상 |
4-1 |
|
|
|
|
|
|
|
● |
|
|
|
|
● |
|
|
○ |
||
EU경제통합의 이해 | 4-1 |
|
|
|
|
|
● |
|
|
|
|
|
|
● |
|
|
○ |
||
비즈니스중국어 |
4-2 |
|
|
|
|
|
|
|
● |
|
|
|
|
|
○ |
|
● |
||
무역실습 세미나 | 4-2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