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핵심역량 |
봉사역량 |
①책임감 ②나눔과배려 ③도덕·윤리성 |
|||||||||||||||||
소통역량 |
①외국어능력 ②다문화이해 ③대인관계능력 ④갈등조정능력 |
||||||||||||||||||
창의역량 |
①논리적사고능력 ②분석·비판적사고능력 ③융합적사고 및 활용능력 |
||||||||||||||||||
도전역량 |
①자기주도적학습능력 ②미래설계·실행능력 ③자율적리더십 |
||||||||||||||||||
학과 전공역량 |
①에너지 및 환경 구조화 능력 |
||||||||||||||||||
②환경질(수질,대기,폐기물) 분석능력 |
|||||||||||||||||||
③에너지환경공학 설계능력 |
|||||||||||||||||||
|
|||||||||||||||||||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이수 학기 |
대학 핵심역량 |
전공역량 |
|||||||||||||||
봉사 |
소통 |
창의 |
도전 |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④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
전필 |
에너지응용물리 |
1-2 |
|
|
|
|
|
|
|
|
|
● |
|
|
|
● |
|
|
|
에너지응용수학 |
1-2 |
|
|
|
|
|
|
|
|
|
● |
|
|
|
● |
|
|
||
공학수학 |
2-1 |
|
|
|
|
|
|
|
● |
|
|
|
|
|
● |
|
|
||
에너지응용 수치해석 |
2-2 |
|
|
|
|
|
|
|
|
● |
|
|
|
|
|
● |
|
||
전선 |
기후변화와 수질관리 |
1-1 |
|
|
|
|
|
|
|
|
|
|
● |
|
|
● |
|
|
|
일반화학 및 실험 |
1-1 |
|
|
|
|
|
|
|
|
|
● |
|
|
|
● |
|
|
||
대학수학 및 실습 |
1-1 |
|
|
|
|
|
|
|
|
|
● |
|
|
|
● |
|
|
||
대학물리학 및 실습 |
1-1 |
|
|
|
|
|
|
|
|
● |
|
|
|
● |
|
|
|||
환경기초실험 |
1-2 |
|
|
|
|
|
|
|
|
|
|
● |
|
|
|
● |
|
||
에너지응용화학 |
1-2 |
|
|
|
|
|
|
|
|
|
● |
|
|
|
● |
|
|
||
에너지빅데이터공학개론 |
2-1 |
|
|
|
|
|
|
|
|
|
● |
● |
|
|
● |
|
|
||
공학역학 |
2-1 |
|
|
|
|
|
|
|
|
|
● |
|
|
|
|
|
● |
||
공학양론 |
2-1 |
|
|
|
|
|
|
|
|
|
● |
|
|
|
● |
|
|
||
물리화학 |
2-2 |
|
|
|
|
|
|
|
● |
|
|
|
|
|
● |
|
|
||
유체역학 |
2-2 |
|
|
|
|
|
|
|
● |
|
|
● |
|
|
● |
|
|
||
정수처리공학 |
2-2 |
|
|
|
|
|
|
|
|
|
● |
|
|
|
|
● |
|
||
환경응용실험 |
3-1 |
|
|
|
|
|
|
|
|
|
● |
|
|
|
|
● |
|
||
상수도공학 |
3-1 |
|
|
|
|
|
|
|
● |
|
|
● |
|
|
● |
|
|
||
에너지플랜트기초공학 |
3-1 |
|
|
|
|
|
|
|
|
|
● |
● |
|
|
● |
|
|
||
에너지열역학 |
3-1 |
|
|
|
|
|
|
|
|
● |
|
|
|
|
|
|
● |
||
에너지플랜트암반공학 |
3-2 |
|
|
|
|
|
|
|
|
|
● |
● |
|
|
|
|
● |
||
기후변화와 생태계 |
3-2 |
|
|
|
|
|
|
|
|
|
● |
|
|
|
|
|
● |
||
하수도공학 |
3-2 |
|
|
|
|
|
|
|
● |
|
|
● |
|
|
● |
|
|
||
에너지전달 및 실험 |
3-2 |
|
|
|
|
|
|
|
|
|
● |
|
|
|
|
|
● |
||
태양전지공학 |
4-1 |
|
|
|
|
|
|
|
|
|
● |
|
|
|
|
|
● |
||
지열에너지공학 |
4-2 |
|
|
|
|
|
|
|
|
|
● |
● |
|
|
|
|
● |
||
배터리전기화학 |
4-2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