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후진로 및 자격증
수도권 최대의 Social worker를 양성하다!
학과전망
신한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교육 및 연구체계와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그리고 인류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첫째, 교육체계 구축을 통하여 학생들이 1급 사회복지사를 비롯하여 건강가정사와 청소년상담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도하고, 교수ㆍ학생 간 평생지도교수제도를 확립하여 학생들의 적성과 인성에 적합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터디그룹과 전공동아리 등을 통해 사회복지실천현장 맞춤형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둘째, 연구체계 구축으로서 본교에 개설된 일반대학원과 특수대학원, 지역사회복지연구소, 다문화공동체연구소, 남북협력융복합학회 등과 연계된 연구체계를 통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복지 관련 연구를 수행함은 물론, 학부생과 대학원생의 연계활동으로 재학생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연구체계를 통하여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지원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셋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과 맞춤형 교과과정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봉사활동과 실습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다양한 사회복지실천기관 등의 운영을 통하여 급변하는 사회복지현장에 적응력을 갖춘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 사항을 실천하기 위하여 사회복지사로서 필요한 기본 가치관 확립과 전문지식 함양, 그리고 전문기술 숙지 등의 조화를 위해 전 교수진이 노력하고 있다.
졸업후 진로
아동복지기관, 아동보호전문기관, 청소년 및 학교사회복지기관, 장애인복지기관, 노인복지기관, 여성 및 가족복지기관, 의료 및 정신보건기관, 사회복지직 공무원, 국제구호기관, 자원봉사기관, 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협의회, 보장협의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NGO단체, 교수, 국가 및 지방 연구기관, 기업사회공헌재단, 5대보험공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