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핵심역량 |
봉사역량 |
①책임감 ②다문화 수용 ③공동체 의식 |
||||||||||||||||||||||||
소통역량 |
①분석적 사고 ②융합적 사고 ③창조적 표현 |
|||||||||||||||||||||||||
창의역량 |
①지적 통찰력 ②비판적 사고 ③문제해결능력 |
|||||||||||||||||||||||||
도전역량 |
①자기관리 ②협업능력 ③자율적리더십 |
|||||||||||||||||||||||||
학과 전공역량 |
①공통 및 기초 이해능력 |
|||||||||||||||||||||||||
②상담실무 전문역량 |
||||||||||||||||||||||||||
③융복합 협업 능력 |
||||||||||||||||||||||||||
④미래선도 혁신역량 |
||||||||||||||||||||||||||
|
||||||||||||||||||||||||||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이수학기 |
핵심역량 |
학과 전공역량 |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사명인 |
세계인 |
실용인 |
학습인 |
① |
② |
③ |
④ |
|||||||||||||||
봉사역량 |
소통역량 |
창의역량 |
도전역량 |
|||||||||||||||||||||||
1 학기 |
2 학기 |
1 학기 |
2 학기 |
1 학기 |
2 학기 |
1 학기 |
2 학기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① |
② |
③ |
|||||||
전필 |
심리학개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발달심리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성격심리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임상심리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학습심리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사회심리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이상심리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필 |
상담이론과 실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가족상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기 |
심리통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발달정신병리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심리검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특수아상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상담면접의 기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발달진단 및 심리평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장애아동의 이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진로상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집단상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교정상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부모교육 및 상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트라우마 상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놀이치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청소년 심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필 |
상담 및 임상현장 실습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놀이치료 관찰 및 실습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청소년 상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선 |
놀이치료 실습 및 수퍼비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