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The Leader of Modeling and Predictive Analytics in Business
빅데이터경영학과는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초연결화시대, 초지능화시대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분석, 데이터 확보 및 가공, 패턴발견, 설명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가, 마케팅통계분석사 등 기업경영분야의 핵심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 학과는 경영학적 관점에서 빅데이터 전문지식을 결합한 교육을 실행하고자 한다. 따라서 학생들은 기업경영의 실무적 활용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경영빅데이터, 데이터마이닝,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 모델링과 예측분석에 대한 지식함양, 기업예측분석과 관련한 성공사례를 학습하고, 경영학 핵심 분야인 인사·조직, 마케팅, 기획, 재무 및 생산운영관리 등 이론을 학습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요구하는 탈경계형 통합적 지식을 갖춘 전문인재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따라서 빅데이터경영학과 학생들은 공공기관, 데이터분석 전문기업, 이커머스 전문기업과 같은 다양한 산업으로 진출하여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빅데이터경영 전문 대학원 진학을 통한 빅데이터경영 학문을 심화시킬 수 있다.
취득자격
국가기술빅데이터분석기사, 빅데이터큐레이터, 사회조사분석사, SNS마케팅관리사, 금융자산관리사,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등
취업분야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공공기관, 온라인여행플랫폼기업(OTA), 금융기관 빅 데이터 플랫폼 Lab, 이커머스, 한국데이터거래소(KDX), 한국정보화지능원 (NIA), 스타트 업, 일반기업 인사, 재무, 기획, 마케팅 부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