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사항
날짜 | 내용 |
---|---|
2016.02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체육학 (체육학 박사) |
2010.02 |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체육학 (체육학 석사) |
2007.02 | 경희대학교 체육학 (체육학사) |
경력사항
날짜 | 내용 |
---|---|
2024 ~ (현) |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이사 |
2023 ~ (현) | 파주시체육회 이사 |
2023 ~ (현) | 학교체육진흥위원회 위원장 |
2022 ~ (현) | 한국 e-스포츠학회 국제이사 |
2021 ~ (현) | 한국골프학회 이사 |
2021. 12 |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스포츠과학과 겸임교수 |
2020 ~ 2021 |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겸임교수 |
2019 ~ 2021 | 경희대학교 골프산업학과 겸임교수 |
2017 ~ 2019 | 경희대학교 골프산업학과 강사 |
2017 ~ 2019 |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네르바교양대학 강사 |
2016. 12 | 경희대학교 스포츠산업일자리창업지원센터 consultant |
2015. 12 |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강사 |
2019 ~ (현) | 한국수영협회 수상안전요원 |
2019 ~ (현) | PADI Open Water Diver |
2010 ~ (현) |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프로 |
연구실적
날짜 | 내용 |
---|---|
2020 ~ 2021 | 88골프장 고객만족도 조사용역 |
2019 |
The Effect of Taekwondo Gym Franchise Support System on the Satisfaction, Turst, and Recontract intention - NASSM |
2018 | 2017 국내골프지표 / 2018 해외골프지표 |
2019 | 소셜미디어를 통한 골프 인플루언서의 정보원천이 구전수용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2018 |
Effects of Sport Accessory Benefits and Uniqueness Desire on Customer Royalty |
2017 | 스크린골프장 서비스품질이 참여자의 고객충성도, 구전의도,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2016 | 프로야구 구단의 마케팅믹스 요인과 서비스품질이 구단이미지,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2012 | 스크린골프 브랜드 유형에 따른 선택속성과 브랜드 자산의 관계 |
교수논문
날짜 | 내용 | 발표잡지/출판사 | 저자 |
---|---|---|---|
2024. 02 | 골프 콘텐츠를 활용한 PPL광고속성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웰니스학회지 | |
2023. 08 | 스크린골프 이용자의 프레즌스가 감정반응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웰니스학회지 | |
2022. 12 | 스포테인먼트의 시청동기화 시청태도, 시청만족 및 미래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 |
2022. 08 | Self-Monitoring Influence Golfers? Analysis of Golf Tourism Using the Existence-Relatedness- Growth Theory | Sustainbility | |
2021. 12 |
OTT(Over-The-Top) 플랫폼의 스포츠 콘텐츠 서비스품질이 이용만족과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 |
|
2021. 06. |
e스포츠 중계방송 해설자의 특성인식과 의사인간관계 및 시청몰입 간의 관계 |
한국체육과학회 |
|
2021. 06. |
지체장애인의 스포츠 가상현실(VR)체험 전,후 스포츠 태도와 관여도에 대한 차이분석 |
한국체육과학회 |
|
2021. 06. |
온라인 품새 대회 참여자의 참여 동기가 스포츠 태도 및 운동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 |
|
2021. 04. |
스포츠 가상현실(VR)을 체험한 척수 장애인의 프레즌스(Presence)가 몰입 및 스포츠 관여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 |
|
2021. 02. |
스포츠를 활용한 5G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및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 |
|
2021. 02. |
메타분석을 활용한 스포츠마케팅 믹스(4P) 요인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관람만족, 이용만족 영향력을 중심으로 |
한국체육과학회 |
|
2020. 12. |
골프장 내부마케팅이 서비스몰입 및 조직신뢰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골프학회 |
|
2020. 08. |
스포츠 브랜드의 이벤트성 마라톤대회 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감정, 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 |
|
2019. 12. |
스크린골프장 서비스공정성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골프학회 |
|
2019. 09. |
골프용품 소비자의 감성적 소비가치가 소비성향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골프학회 |
|
2019. 06. |
확장된 계획이론을 이용한 미세먼지에 대한 골퍼들의 행동의도분석 |
한국골프학회 |
|
2017. 06. |
골프용품 소비자의 구매 시 혼란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개인적 특성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
체육과학연구 |
|
2016. 08. |
스크린골프 이용자의 만족, 신뢰, 기업이미지, 브랜드자산 및 고객충성도의 구조적관계 |
한국체육과학회 |
|
2015. 08. |
골프용품 웹사이트품질이 웹사이트 만족, 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