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경 사진
조혜경
직위(직급)
조교수
전화번호
031-870-3421
담당과목
-
이메일
hyekyung310@shinhan.ac.kr
연구분야
스포츠산업경영, 마케팅, 가상스포츠
사무실
제1캠퍼스 시온관 4층

세부내용

학력사항

날짜 내용
2016.02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체육학 (체육학 박사)
2010.02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체육학 (체육학 석사)
2007.02 경희대학교 체육학 (체육학사)

경력사항

날짜 내용
2022 ~ (현) 한국 e-스포츠학회 국제이사
2021 ~ (현) 한국골프학회 이사
2021. 12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스포츠과학과 겸임교수
2020 ~ 2021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겸임교수
2019 ~ 2021 경희대학교 골프산업학과 겸임교수
2017 ~ 2019 경희대학교 골프산업학과 강사
2017 ~ 2019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네르바교양대학 강사
2016. 12 경희대학교 스포츠산업일자리창업지원센터 consultant
2015. 12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강사
2019 ~ (현) 한국수영협회 수상안전요원
2019 ~ (현) PADI Open Water Diver
2010 ~ (현)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프로

연구실적

날짜 내용
2020 ~ 2021 88골프장 고객만족도 조사용역
2019

The Effect of Taekwondo Gym Franchise Support System on the Satisfaction, Turst, and Recontract intention - NASSM

2018 2017 국내골프지표 / 2018 해외골프지표
2019 소셜미디어를 통한 골프 인플루언서의 정보원천이 구전수용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8

Effects of Sport Accessory Benefits and Uniqueness Desire on Customer Royalty

2017 스크린골프장 서비스품질이 참여자의 고객충성도, 구전의도,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6 프로야구 구단의 마케팅믹스 요인과 서비스품질이 구단이미지,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12 스크린골프 브랜드 유형에 따른 선택속성과 브랜드 자산의 관계

교수논문

날짜 내용 발표잡지/출판사 저자
2021. 12

OTT(Over-The-Top) 플랫폼의 스포츠 콘텐츠 서비스품질이 이용만족과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

2021. 06.

e스포츠 중계방송 해설자의 특성인식과 의사인간관계 및 시청몰입 간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

2021. 06.

지체장애인의 스포츠 가상현실(VR)체험 전,후 스포츠 태도와 관여도에 대한 차이분석

한국체육과학회

2021. 06.

온라인 품새 대회 참여자의 참여 동기가 스포츠 태도 및 운동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

2021. 04.

스포츠 가상현실(VR)을 체험한 척수 장애인의 프레즌스(Presence)가 몰입 및 스포츠 관여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

2021. 02.

스포츠를 활용한 5G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및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

2021. 02.

메타분석을 활용한 스포츠마케팅 믹스(4P) 요인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관람만족, 이용만족 영향력을 중심으

한국체육과학회

2020. 12.

골프장 내부마케팅이 서비스몰입 및 조직신뢰에 미치는 영향

한국골프학회

2020. 08.

스포츠 브랜드의 이벤트성 마라톤대회 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감정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

2019. 12.

스크린골프장 서비스공정성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골프학회

2019. 09.

골프용품 소비자의 감성적 소비가치가 소비성향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골프학회

2019. 06.

확장된 계획이론을 이용한 미세먼지에 대한 골퍼들의 행동의도분석

한국골프학회

2017. 06.

골프용품 소비자의 구매 시 혼란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개인적 특성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체육과학연구

2016. 08.

스크린골프 이용자의 만족, 신뢰, 기업이미지, 브랜드자산 및 고객충성도의 구조적관계

한국체육과학회

2015. 08.

골프용품 웹사이트품질이 웹사이트 만족, 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