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길 사진
김영길
직위
조교수
전화번호
에벤에셀관 5230호
담당과목
생산운영관리, 서비스운영, 경영통계
이메일
ky3933@shinhan.ac.kr
연구분야
생산운영관리, 서비스운영, 경영통계
사무실
에벤에셀관 5230호

세부내용

학력사항

날짜 내용
2010. 8. 24 인하대학교 경영학석사
2016. 2. 26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

경력사항

날짜 내용
2013.3 ~ 2014.6 국민대학교 강사
2014.3 ~ 2015.8 한성대학교 강사
2016.3 ~ 2016.6 신한대학교 강사
2016.10 ~ 2017.1 성균관대학교 성균중국연구소 연구원
2016.4~ 2016.9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객원연구원
2018.1~ 2018.12 한국생산관리학회 국제협력위원장
2019.3~ 2019.12 한국상업교육학회 사무차장

연구실적

날짜 내용
2013.04 철도 이용 만족도 및 불편사항 조사 분석 용역
2013.09 공기업 경영 MBA 온라인 콘텐츠 원고 개발
2014.09 원전 공급망 관리 기술 개발
2015.09 인터넷상의 한-중 금융SCM 혁신에 관한 연구

교수논문


날짜

내용

발표지

저자

2023/11

Financing sustainable environment in the wake of global warming for E7 economies: heterogeneous analyses based on NARDL and quantile regression (SCI)

 

2023/08

Dual Network Embeddedness of the Host Country, Organizational Improvisational Capability, and International Entrepreneurial Performance(SSCI)

 


2022/11

Are all CSR Activities in Your SNS Authentic The Antecedents and Outcomes of Consumer Perceived Authenticity of CSR(SSCI)

 


교수저서

날짜 내용 발표잡지/출판사 저자
2014.09 조직역량 및 협업프로세스가 기업운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014.12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소득격차에 관한 연구:중국 지역별 격차를 중심으로 한국경영과학회


2015.1 공항 서비스 운영에 대한 지각이 서비스 품질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016.05 중국 제조기업의 제품혁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SCM학회지
2016.12 중국 물류산업에서 업무의 자율성이 혁신적 생산 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사이언스
2020.02 모바일 결제 시스템 특성이 기술수용과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전자무역연구
2020.06 SPA 패션 브랜드 스토어의 체험마케팅이 고객만족,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2020.06 테마파크의 서비스 특성 요인이 관람객의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사이언스학회
2020.06 중국 기업의 환경친화적 SCM 실행과 성과 간의 관계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과 품질기준 인증의 조절 효과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2020.07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한국에 진출한 중국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하이디라오를 중심으로 상업교육연구
2020.1 화장품 모바일 앱의 특성요인이 지각된 가치,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2020.1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Promotion of Mixed Teaching Products in the University Market 무역연구
2020.1 중국 시장의 공급업체 개발 역량과 성과 간 관계에 대한환경경영 실행 요인의 조절효과 연구 한국SCM학회지
2020.12 중국 기업의 환경친화적 SCM 실행 역량과 성과 간 관계9) -제품 혁신과 공정 혁신의 조절 효과- 물류학회지


2020.12 Timing choice and catch-up strategy for latecomers in emerging green technologies: An exploration study on China's high-speed rail industry JOURNAL OF CLEANER PROD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