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학사
작성일
2020.03.12
작성자
여소라
조회수
4415

[정보화센터] 비대면(재택) 수업 관련 안내(수정)

비대면(재택) 수업 관련 안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방침에 따라 당분간 전 과목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이 되어 진행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 방침에 따라서 긴급하게 온라인 수업을 위한 시스템을 준비하게 되어 아래와 같이 결정되었음을 이해해주시고 학생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학생의 동시 접속으로 인한 서버의 과부화를 방지하고 학생 여러분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학생들의 분산 방법의 일환으로 이렇게 진행하기로 하였으니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1. 사이버캠퍼스 수업 진행 방법
수업은 아래와 같이 해당 학년의 학생이 정해진 요일에 임의의 시간에 접속하여 수강이 가능합니다. 비상대책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1학점 수업은 최소 동영상 15분, 2학점은 30분, 3학점은 45분, 4학점은 60분 이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학년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전체학년


※ 모든 요일에 시스템을 24시간 open 할 예정이며 요일별 학년 수업을 시스템으로 제한하지 않지만 가능한 정해진 요일에 수강을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서버의 과부하로 인한 다른 학년의 학생들이 수업을 들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음을 이해해주시고 협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해당요일에 수업을 듣지 않고 금~일요일에 모두 미룰 경우에도 서버에 과부하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수업의 출석 및 과제물 제출
수업의 출석은 사이버캠퍼스에 접속하여 수강 강좌의 강의 자료를 시청하고 과제물을 제출해야 출석으로 인정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제물은 담당 교수님의 정해진 방법으로(개인 이메일, 카톡 등)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출기한은 담당 교수님의 의견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3. 사이버캠퍼스 접속 방법
신한대학교 인트로 사이트(www.shinhan.ac.kr)의 우측에 있는 ‘사이버캠퍼스’를 통하여 접속 가능하며 또한 모바일 ‘코스모스’ 앱을 통하여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캠퍼스 이용안내에 있는 공지사항(‘사이버캠퍼스 PC 및 모바일 접속안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실험·실습 교과목의 비대면(재택) 수업 진행 여부는 담당 교수님의 재량에 따르므로 비대면(재택) 수업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동영상 업로드 시간 지연
다음주 온라인 강의를 위해서는 이번주 일요일까지 강의 동영상을 업로드하여야 하나 현재 본 대학과 시스템을 구축중인 업체가 20여개 대학을 동시에 작업을 진행하므로 인하여 많은 대학에서 동시에 강의 동영상을 올리다 보니 업로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문제가 발생하여 업체에서는 서버를 확충하여 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대학에서 강의 동영상을 올리기 때문에 시스템이 개선되더라도 업로드 시간은 늦어질 수도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업로드 시간이 늦어져서 1학년 자료를 일요일까지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되어 월요일에 1학년 학생들이 강의를 들을 수 없을 수도 있는데 이때는 금토일요일에 수강을 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화센터에서는 전과목 온라인 수업이라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긴급히 비대면(재택) 수업을 위한 사이버캠퍼스 시스템을 개선하여 왔습니다. 수업 1주차 진행 후 사이버캠퍼스 시스템 상황을 검토하여 문제점이 발생되는 경우에 3월23일부터 시작되는 2주차 수업에는 다른 방법을 강구하여 비대면(재택) 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가 초유의 재난인 코로나19로 인한 정부 방침에 따라 긴급하게 사이버캠퍼스 시스템을 개선하여 대처하고 있으나 예상치 못한 불편함이 발생하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재택) 수업의 정상운영을 위해 더욱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정보화센터장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취업팀_채용] [한샘] 2020 한샘 키친앤바스 영업 전문직 공개채용(~3/22까지)
박아름 2020-03-13 10:18:35.65
이전글
2020학년도 비전임교원(연구교수) 채용 공고
김지희 2020-03-12 16:49:19.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