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3.11.10
작성자
신동현
조회수
2122

신한대학교 에너지공학과 현장체험학습 성료

신한대학교 에너지공학과 현장체험학습 성료

2023년 국내 에너지시설 현장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에너지공학과(학과장 이훈)은 지난 1030일부터 31일까지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에서 주최한 2023년 국내 에너지시설 현장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한울 원자력발전소, 삼척 LNG 기지, 영덕풍력발전소 등 국내 에너지 시설을 방문해 시설 견학 및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 체험학습에서는 한울 원자력 발전소 내부의 원자력을 이용한 에너지·전기 생산 방식에 대한 공정을 실제로 확인하였으며, 삼척 LNG 기지와 영덕풍력발전소에서는 각각 LNG와 풍력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공정 시설을 견학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에너지공학과 1학년 학생 30여 명과 소속 교수 2명이 참여하였다.

 

이훈 학과장은 그 동안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배운 이론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실제 현장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시설과 공정에 대해 직접 견학하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이번 현장체험학습이 에너지공학과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학습능력 향상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에너지공학과 학생대표인 임채혁 학생은 책에서 이론으로만 배웠던 에너지나 전력 생산 등의 내용들을 실제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으며, 탄소중립을 위해 여러 기관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에너지공학과 현장체험학습 사진 / 사진: 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