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 · ㈜푸른하늘 ·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
업무 협약(MOU) 체결
-환경기술의 성장과 찬환경 사업의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푸른 하늘(대표이사 장동민),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종규) 과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월 1일 밝혔다.
□ 이날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과 ㈜푸른 하늘 장동민 대표이사, 함상진 사장,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강진규 부회장을 비롯해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종규 단장과 김호성 부단장 외 실무진 20여 명이 참석했다.
□ 세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환경기술의 성장을 위해 교류를 증진하여 기관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 구체적으로 친환경 사업의 가치 확산을 위해 연계사업 협업 방안을 마련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할 친환경 리더 양성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상호 연계를 통해 환경 지식 공유 및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 개선에 앞장서는 자세로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 혁신적 방향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 ㈜푸른 하늘 장동민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신한대학교,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잦은 교류로 친환경 사업의 연계사업을 협업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 이어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종규 단장은 ”2023년 상반기 산학협력단의 연구 수주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앞으로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산학협력단으로 나아가는 중이다“라며 ”앞으로 ㈜푸른 하늘의 발전적인 기술력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함께 이뤄냈으면 한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 한편 개그계의 브레인, 코미디언 장동민이 대표로 있는 ㈜푸른 하늘은 친환경 회사로써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개최한 ”2023 환경창업대전“에서 스타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주)푸른하늘·신한대학교·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 업무협약식 체결 사진(사진: 신한대학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