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8.03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631

신한대 ESG혁신단, 재학생 대상 ESG 전문가 양성 - 한국표준협회와 함께 ESG 대응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

신한대 ESG혁신단, 재학생 대상 ESG 전문가 양성

- 한국표준협회와 함께 ESG 대응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지난 1일 신한대학교 의정부 캠퍼스에서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와 함께 「ESG 대응 전문가 양성과정」 1일 차 과정을 시작했다. 


□ 신한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학습자로 참가한 가운데 열린 오늘 행사는 강성종 신한대 총장의 ESG 특강에 이어, 이현 신한대 ESG혁신단장의 열띤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 ESG 대응 전문가 양성과정은 자본시장에서 ESG 경영 열풍이 거센 가운데, ESG Skill-set 확보를 위한 교육과정을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전문인력으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으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 이번 양성과정에서는 이현 신한대 교수, 박주원 지속가능경영재단 이사, 이기환 위드밸류 대표, 안이수 신한대 교수, 김영길 신한대 교수, 양승희 신한대 교수, 우용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소장, 신경환 신한대 교수, 한수범 신한대 교수, 곽영암 신한대 교수, 이현종 신한대 교수, 강근명 ESG혁신정책네트워크 위원장 등 현장 실무경험 및 이론을 겸비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강의와 멘토링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기업 방문을 통해 현장에서 ESG 경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 이날 ESG 특강을 진행한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 “인류의 무분별한 삶의 방식이 기후위기를 일으켰으며, 인류는 외통수에 몰려 있고, 지구는 절벽 끝에 서 있다”며 “ESG 경영이 한때 유행하는 이익창출의 경영사조가 아니라, 모두가 극복해야 할 전 지구적 위기의 솔루션임을 명심해야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사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000pixel, 세로 2252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2년 08월 01일 오후 11:37

카메라 제조 업체 : samsung

카메라 모델 : SM-N986N

프로그램 이름 : N986NKSU1FVE9

F-스톱 : 1.8

노출 시간 : 1/120초

IOS 감도 : 100

색 대표 : sRGB

노출 모드 : 자동

35mm 초점 거리 : 25

프로그램 노출 :

신한대학교 ESG 대응 전문가 양성 과정 진행 사진/ [사진-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