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7.20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528

신한대 ESG혁신단, 中企 ES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MOU -

신한대 ESG혁신단, 中企 ES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MOU -


□ 신한대학교 ESG혁신단(단장 이현)은 20일 신한대학교 의정부 캠퍼스에서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임승종)와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현 신한대 ESG혁신단장, 임승종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ESG 경영 교육과정 운영 및 연구, 사회문제 해결 노하우 및 정보 교류, 인프라 및 인적자원 공유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 신한대학교는 대학의 적극적인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경영 활동을 통한 ESG 성과 창출을 위해 전담조직인 ESG혁신단(舊 사회적가치추진단)을 국내 대학 최초로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ESG혁신단은 전략체계와 추진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ESG 아카데미 운영,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사회적 경제 지원, ESG 경영 연구 및 포럼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성과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이현 신한대 ESG혁신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66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권익을 대변하는 경제단체인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약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경기북부지역의 중소기업 ESG 생태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임승종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장은 “글로벌 시장은 ESG를 기반으로 공급망 재편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나 중소기업 현장에서는 ESG경영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신한대와 협력하여 경기북부 협동조합과 중소기업이 ESG라는 새로운 물결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7701f48.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697pixel, 세로 874pixel

신한대학교 업무 협약식 진행 사진 / [사진-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