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0.01.06
작성자
차명선
조회수
741

신한대, 에이펙셀(주) · ㈜FIBS와 3각 MOU 체결

신한대학교, 에이펙셀(주)과 (주)FIBS와 함께 노벨상 수상 가능 천연나노소재기술 연구 협력 및 학생 취업 돕기로 협약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천연나노소재기술을 확보한 에이펙셀()(대표 김청자), 4차산업 방송국인 FIBS(대표 서정열)와 산학협동을 위한 3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양측은 인력과 시설을 함께 활용하여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현장실습을 통하여 신한대 졸업생들의 취업을 돕기로 했다.

 

강 총장은 에이펙셀의 천연나노기술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 갈 새로운 기술로서 지구 환경 개선, 에너지문제, 식량문제, 질병퇴치에 기여하여 21세기 생활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밝히고 신한대학교가 참여하게 된 것을 계기로 정부에서도 적극 투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에이펙셀 강대일 나노과학관장은 세계 3대 투자가 중 한 명인 짐 로저스가 회사를 찾아 천연나노소재기술은 인류가 전기를 발명한 것과 맞먹는 기술이며 현존하는 신기술과 신제품들을 합한 것의 10배 이상의 가치가 있는 기술로 평가했다고 밝히고 한국을 과학강국으로 도약시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FIBS 서정열 대표는 “4차산업방송을 통해 나노기술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천연나노소재제조기술은 대부분의 물질을 0.8~1,000나노미터 구간에서 재료 손실 없이 가공하는 기술로 전자, 반도체, 항공우주, 식품, 철강 산업 등 각 산업분야에서 혁신상품들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이다. 짐 로저스는 그동안 회사를 2차례 방문해 노벨상에 도전할 수 있도록 후원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