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업제어버튼
우리 학과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콘텐츠를 생산하는 인재의 양성을 주된 교육목표로 삼아, 신문사, 방송사, 출판사, 영상프로덕션, 광고 및 홍보대행사, 잡지사 등에서 요구하는 소질과 능력을 배양합니다. 언론을 비롯한 각종 미디어콘텐츠의 생산과 유통, 소비에 관심을 가지고 이 분야에 진출할 뜻을 가진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널리즘적 감각 키우기 기반 교육
현장 중심적 수요자 기반의 교육
지역사회의 문화 공간 관광 콘텐츠를 포트폴리오화 하는 교육
학년 | 1학기 | 2학기 |
---|---|---|
1학년 |
미디어 입문론, 신문읽기, 설득커뮤니케이션, 영상제작의 기초, 문장연습 |
인문사회 텍스트 읽기, 영상편집의 실제, 신문편집과 제작 실습, 광고학개론, 방송학개론, 대중영화의 이해 |
2학년 |
취재보도론, 토론과 화법, 광고카피실습, 출판론, CG와 그래픽, 대중문화의 이해 |
언론윤리와 법제, 방송화법과 리포팅, 드론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실습, PR론, 미디어 글쓰기, 미디어 발달사 |
3학년 |
혁신적 미디어 기획화 표현, 방송콘텐츠의 이해, 홍보문장연습, 기획기사쓰기, 영상제작실무 |
테크놀로지 IMC 실습, 지역다큐멘터리 제작, 매체산업론, 언론문장연습, 미디어진로세미나, 광고홍보기획실습 |
4학년 |
영상 커뮤니케이션론, 시사현안세미나, 스피치와 프레젠테이션, 데이터저널리즘의 이해와 실습 |
지역언론과 문화,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특강, 출판창업 캡스톤디자인, 사회트렌드 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