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팝업제어버튼

대학안내

신한웹진

홈으로 대학안내 홍보관 신한웹진

디자인학부 공간디자인전공 졸업작품전 성황
관리자 김슬기 작성일 2018.10.17 조회수 61 T 트위터 F 페이스북 인쇄

작품 전시회 졸업예정학생 전체참여 40개 작품 선뵈

 

공모전 출품작 다수 포함 일반인들의 관심 불러

디자인회사 대표 우수학생 입사의사 타진하기도

 

디자인 학부 공간디자인 전공 제2회 졸업작품전이 10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열려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의 주목을 끌었다. 졸업 예정 학생 49명 전원이 작품제작에 참여한 이번 전시에는 실내디자인 스튜디오와 공간디자인 스튜디오 과목을 중심으로 40여개의 작품이 선을 보였다.

 



졸업전시회는 학생들이 4년 동안 배우고 익힌 디자인 구상을 작품으로 평가 받는 자리이다. 또한 전시회는 사실상 학부 공부를 결산하는 의미도 가져 작품을 통해 기성사회와 연결을 도모하는 기능도 가진다. 이 때문에 전시회에는 작품 감상을 위해 찾아 온 학부모와 후배들로 잔치 분위기를 연출한데 이어 디자인 회사의 대표들도 다수 참석하여 우수작품을 제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격려와 함께 자신들의 회사 입사의사를 타진하기도 했다. 신한대 이종원 부총장은 전시회 오프닝 행사에서 사회와 공익을 위한 공공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디자이너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에 전시된 작품은 외부의 가인공모전, KOSID, 인천학생건축공모전 등 공모전에서 예심을 통과한 작품이 다수 포함되어 관심을 끌었다. 인테리어 작품 공모로 명성이 있는 가인디자인 공모전에는 이상원, 정동길, 허윤재 학생의 낙원상가 리노베이션계획’, 경기 건축디자인에서 입선한 배기태, 김지웅, 박지민 학생의 ‘Reclamation & Harmony’ 작품도 그 가운데 하나이다. 이외에도 비트윈 빛트윈’ (유재윤 신세리 임혜지), ‘Boutique hotel’(최형철 김태윤 차호현) 외에도 대다수의 작품이 공모전에 응모해 본상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 두 번째 졸업디자인전을 진행하면서 신한대학교 디자인 학부의 명성이 갈수록 대외적으로 인식되고 공간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학교교로 주목을 끌고 있다는 사실을 재확인하는 기쁨도 가질 수 있었다. 작품전시회는 끝났지만 신한대 홈페이지와 연관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온라인상에서 출품 작품을 볼 수 있다.(www.shspace.co.kr)


                                                                                                                        ■ 공간디자인 주임교수 이선민



첨부파일

목록보기

번호 구분 제목 첨부파일 관리자 작성일 조회수
153 우리는신한인 디자인학부 공간디자인전공 졸업작품전 성황 김슬기 18.10.17 61
152 우리는신한인 도깨비의 눈으로 제주도를 그리다 김슬기 18.09.07 86
151 우리는신한인 〔건강정보〕 여름 생선 영양학 - 건강전도사 김영성 바이오생태보건대학장 김슬기 18.08.23 75
150 우리는신한인 임상병리학과, 취업역량 강화 주력 김슬기 18.08.20 111
149 우리는신한인 〔건강정보〕 세계의 보양식 - 건강전도사 김영성 바이오생태보건대학 학장 김슬기 18.08.10 76
148 우리는신한인 기숙사는 잠만 자는 곳이 아니다 이지영 18.08.07 131
147 우리는신한인 SHU 청춘에게 띄우는 희망편지(39) - 박주원 교수 김슬기 18.08.06 115
146 우리는신한인 [건강정보] 채소, 과일영양학 - 건강전도사 김영성 바이오생태보건대학 학장 김슬기 18.08.01 99
145 우리는신한인 [건강정보] 여름철 보양식 - 건강전도사 김영성 바이오생태보건대학 학장 김슬기 18.07.24 154
144 우리는신한인 교수 칼럼 - 남영호 교수 김슬기 18.07.16 124

맨앞으로 1 2 3 4 5 6 7 8 9 10 맨뒤로

QUICK MENU

TOP
열람하신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이 페이지의 개선사항 및 의견을 남겨주세요.
평가하기